2016년 스칸디나비아 과학기술자 협회 오슬로지부 신년회

KSSEA오슬로지부는 회원 23명과 그들의 가족, 그리고 대사님과 대사사모님을 합쳐 총 46명을 모시고2016년 2월 6일 토요일 Norsk Geografisk Institutt (NGI)에서 KSSEA 오슬로지부 신년회 행사를 가졌는데 한국에서의 설명절에 맞춰서 회원들과 가족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약소하나마 전통놀이인 딱지치기와 윷놀이를 하며 반나절을 즐거이 보냈습니다.

  1. 11:00-12:00       개인소개 및 과협보고 (소회의실) (어린이들 식사: 메인 홀)
  2. 12:30-13:30         식사및 정리 (메인홀) (어린이들 영화: 소희의실)
  3. 13:30-15:30         딱지치기 및 윷놀이 (메인홀)
  4. 15:30-16:00       시상식및 마무리 (메인홀)

보시는 바와 같은 식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새로 오신 회원들이 많아서 각자 소개를 시작으로 대사님의 환영인사, 지난 1년간 과협의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소개로 신년회 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공식식순을 마치고 대사님의 덕담과 함께 샴페인을 나누며 과협의 발전과 새해의 복을 기원하였고 한국에서 공수해온 떡국떡으로 총 50인분의 떡국을 끓여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이 나누며 명절분위기를 돋우었는데 부임하신지 얼마 되지 않으신 대사님과 대사사모님께서 각종떡과 케잌 그리고 과일등을 푸짐하게 준비해주시는 수고를 아끼지 않으셔서 우리 과협이 자체로 준비한 음식외에도 몹시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어린이들과 회원들이 함께 딱지를 만들었는데 어른들은 어른들대로 옛추억을 떠올리며 정성으로 어린이들이 딱지를 만드는 것을 도와주고 본인들이 가진 요령과 기술을 전수하며 생전 처음 딱지를 만들고 딱기치기를 하는 어린이들과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딱지치기에서는 가장 많은 딱지를 획득한 어린이를 중심으로 시상식도 가졌습니다.이어 계속된 윷놀이에서는 어린이 그룹과 회원들이 그룹으로 나누어져 흥미진진한 윷놀이를 하였고 최종적으로 어린이그룹이 1등, 떡국을 만드는데 수고를 아끼지 않았던 주방도우미 회원들이 2등, 과협남자회원그룹이 3등을 차지하며 간만에 명절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윷놀이도 딱지치기와 마찬가지로 한국서 공수해온 만두, 떡, 밑반찬셋트, 과자등을 선물로 증정하는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해 8월 오슬로에서 열렸던 어린이과학교실 이후에 오랜만에 갖는 회원모임이라 회원들간에 서로 많은 이야기들이 오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무엇보다 회원가족들, 특히 어린이들이 함께 하며 우리 과협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다 여겨집니다. 행사 이후에 대사님께서 좋은 시간에 초대해 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KSSEA오슬로 지부의 활동에 적극 응원을 보내주시겠다는 고마운 메일을 보내주셨습니다.